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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3D 큐브 추가
GameObject -> 3D Object -> Cube 클릭!!
Inspector 에서 큐브 이름 바꿔기 (RedCube, YellowCube, BlueCube)
2. 큐브에 색 넣기
Assets -> 마우스오른쪽 클릭 -> Create -> Folder -> Materials 폴더 만들기
Materials 폴더에서 마우스오른쪽 클릭 -> Create -> Material 클릭
Inspector Albedo 클릭하고 원하는 색 지정
Materials 색을 큐브에 드레그
3. C# Script 만들기
Assets -> 마우스오른쪽 클릭 -> Create -> Folder -> Script 폴더 만들기
Script 폴더에서 마우스오른쪽 클릭 -> Create -> C# Script 클릭 ->파일이름 : RefTransformComponet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RefTransformComponet : MonoBehaviour
{
// Transform 클래스 타입
// trComponentRef <- 참조변수
// * Transform 객체가 생성되는게 아님!!!
public Transform trComponentRef;
// float 변수 생성
public float speed;
// Transform 클래스 타입
// -> 노란색 큐브의 Transform 컴포넌트(객체) 참조 변수
public Transform yellowCubeTrRef;
// 현재 컴포넌트를 가진 게임오브젝트가 렌더링 될때마다 호출되는
// 이벤트 메소드
void Update()
{
// trComponentRef 참조변수에 참조된 객체의 Rotate 메소드 실행!!
trComponentRef.Rotate(Vector3.up * speed * Time.deltaTime);
yellowCubeTrRef.Rotate(Vector3.right * speed * Time.deltaTime);
}
}
Inspector에 Transform을 첫번째 None(Transform) 에 드레그하고, 차례로 YellowCube, BlueCube 드레그하고,
Speed에 90 입력
Play를 누르면 Game 화면에서 큐브가 회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:)
(큐브 위치를 내가 원하는 곳에 둘 수도 있다)
유야호~~~~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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