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

[유니티] Photon 배우기

Skull Crusher 2021. 6. 1. 16:43
728x90

1. 

Window -> Photon Unity Networking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NetManager : MonoBehaviour
{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PUNConnect();
    }

    void PUNConnect()
    {
        //만약 포톤 클라우드에 접속된 상태가 아니라면
        if (!PhotonNetwork.connected)
        {
            //설정 파일에 설정된 정보를 기반으로 포톤 클라우드에 접속함
            PhotonNetwork.ConnectUsingSettings("v1.0");
            Debug.Log("PUN 클라우드에 접속을 시도함!!!");
        }
    }

    //OnJoinedLobby()
    //지정한 포톤 클라우드에 생성된 로비에 접속이 완료됨을 알려주는 PUN 이벤트 메소드

    public void OnJoinedLobby()
    {
        Debug.Log("PUN Lobby 접속 완료!!!");
    }
}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NetManager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Text InfoMessageText;
    public Button joinButton;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PUNConnect();
    }

    void PUNConnect()
    {
        //만약 포톤 클라우드에 접속된 상태가 아니라면
        if (!PhotonNetwork.connected)
        {
            InfoMessageText.text = "PUN 클라우드에 접속을 시도하고 있습니다...";
            //설정 파일에 설정된 정보를 기반으로 포톤 클라우드에 접속함
            PhotonNetwork.ConnectUsingSettings("v1.0");
            Debug.Log("PUN 클라우드에 접속을 시도함!!!");
        }
    }

    //OnJoinedLobby()
    //지정한 포톤 클라우드에 생성된 로비에 접속이 완료됨을 알려주는 PUN 이벤트 메소드

    public void OnJoinedLobby()
    {
        joinButton.interactable = PhotonNetwork.connected;
        Debug.Log("PUN Lobby 접속 완료!!!");
    }
}

2.  

 

3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