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
[유니티] Photon 배우기
Skull Crusher
2021. 6. 1. 16:43
728x90
1.
Window -> Photon Unity Networking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NetManager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PUNConnect();
}
void PUNConnect()
{
//만약 포톤 클라우드에 접속된 상태가 아니라면
if (!PhotonNetwork.connected)
{
//설정 파일에 설정된 정보를 기반으로 포톤 클라우드에 접속함
PhotonNetwork.ConnectUsingSettings("v1.0");
Debug.Log("PUN 클라우드에 접속을 시도함!!!");
}
}
//OnJoinedLobby()
//지정한 포톤 클라우드에 생성된 로비에 접속이 완료됨을 알려주는 PUN 이벤트 메소드
public void OnJoinedLobby()
{
Debug.Log("PUN Lobby 접속 완료!!!");
}
}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NetManager : MonoBehaviour
{
public Text InfoMessageText;
public Button joinButton;
void Start()
{
PUNConnect();
}
void PUNConnect()
{
//만약 포톤 클라우드에 접속된 상태가 아니라면
if (!PhotonNetwork.connected)
{
InfoMessageText.text = "PUN 클라우드에 접속을 시도하고 있습니다...";
//설정 파일에 설정된 정보를 기반으로 포톤 클라우드에 접속함
PhotonNetwork.ConnectUsingSettings("v1.0");
Debug.Log("PUN 클라우드에 접속을 시도함!!!");
}
}
//OnJoinedLobby()
//지정한 포톤 클라우드에 생성된 로비에 접속이 완료됨을 알려주는 PUN 이벤트 메소드
public void OnJoinedLobby()
{
joinButton.interactable = PhotonNetwork.connected;
Debug.Log("PUN Lobby 접속 완료!!!");
}
}
2.
3.